28 0 0 0 0 0 1개월전 0

어른 그림 일기

아들이 입대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들 입대를 기념으로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정리해 둔 버킷 리스트를 들여다보니, 그림 그리기가 우선순위에서 높은 부분을 차지하였다. 잘 그릴 자신은 없지만 어린 시절 그리고 싶었던 그림을 원 없이 그릴 수 있을 거라는 기대도 있었고, 아들이 군 제대를 할 때쯤이면 그래도 뭔가는 이룰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 성인을 위한 그림 그리기 교실을 찾아보았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6개월 정도 된 그림 교실이 있었다. 토요일, 일요일에 2시간씩 그림 그리기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어반 스케치로 시작했고, 차츰 연필화, 유화로 다양하게 그렸다. 그리고 두려움은 있지만 그림 그리기를 배우면서 무료 그림 사이트와 유튜브의 동영상을 보고..
아들이 입대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들 입대를 기념으로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정리해 둔 버킷 리스트를 들여다보니, 그림 그리기가 우선순위에서 높은 부분을 차지하였다.
잘 그릴 자신은 없지만 어린 시절 그리고 싶었던 그림을 원 없이 그릴 수 있을 거라는 기대도 있었고,
아들이 군 제대를 할 때쯤이면 그래도 뭔가는 이룰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
성인을 위한 그림 그리기 교실을 찾아보았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에 6개월 정도 된 그림 교실이 있었다.
토요일, 일요일에 2시간씩 그림 그리기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어반 스케치로 시작했고, 차츰 연필화, 유화로 다양하게 그렸다.
그리고 두려움은 있지만 그림 그리기를 배우면서 무료 그림 사이트와 유튜브의 동영상을 보고 따라 그리기 시작했다.
시도해 보니, 동영상을 보고 따라 그리는 것도 재미있었다.
그림을 좋아하는 이들이 배울 수 있도록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하는 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따라 그리기는 수채화, 오일 파스텔화, 펜화, 색연필화로 다양하게 그렸고, 재료에 따라 느낌이 달랐다.
재미가 붙으니 어떤 때는 퇴근하여 여러 장을 그리기도 했다.

그림 그리기는 거의 3년을 이어졌다.
이직하면서 그릴 시간도 마음의 여유도 없어서 그림 그리기는 중단되었다.
퇴근 후 조금씩 시간을 내어, 모아진 그림을 그려진 날짜에 따라 묶어 책을 완성하였다.
처음엔 그림만 넣었으나 허전해 보여, 모아 온 짧은 글을 추가하여 정리하였다.
새로운 일을 할 때마다 진행하는 과정을 통해 활력과 즐거움을 느낀다.
그림 그리기 이후의 모험은 무엇일까? 나에게 궁금해진다.
31년 차 회사원(2024년).

사진과 독서에 관심이 많고,
현재는 그림 그리기를 배우고 있다.
퇴직 후에는 글 쓰고,
베짱이처럼 사는 걸 꿈꾼다.
……
그런데,
이직을 해버렸다(2024년 8월).
새로운 분야여서, 다시 신입 사원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